사전청약 당첨 후 본청약, 어떻게 진행될까요? 최근 민간 사전청약 제도의 변화로 당첨자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사전청약 당첨부터 본청약까지의 과정과 주의사항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사전청약 제도의 이해사전청약 제도는 공공택지 내 민간 분양주택의 입주자 모집 시기를 앞당긴 제도예요. 기존에 착공 시점에 이뤄지던 청약을 택지 공급 계약 시점으로 2~3년 앞당겼죠. 이 제도는 2022년 말까지 시행되었고, 총 45개 사업에서 사전청약이 진행되었답니다.사전청약 당첨 후 본청약까지의 과정사전청약에 당첨되면 본청약까지 어떤 과정을 거칠까요? 우선, 20개 사업은 이미 본청약을 완료했고, 18개 사업은 본청약을 앞두고 있어요. 하지만 7개 사업은 사업성 악화로 취소되었다고 해요.사전청약 당첨 확인본..
감자탕, 이름만 들어도 얼큰한 국물 맛이 떠오르는 대표적인 한식이죠. 하지만 '감자탕'이라는 이름에 대해 한 번쯤 의문을 가져보신 적 없나요? 감자탕에 감자가 들어가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 왜 '감자'탕이라고 부르는 걸까요? 오늘은 감자탕의 이름과 유래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감자탕, 그 이름의 비밀감자탕의 이름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어요. 가장 널리 알려진 설은 '감자'가 돼지 등뼈를 가리키는 말이라는 거예요. 하지만 이는 근거가 없는 잘못된 설명이에요. 조선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돼지 뼈를 '감자뼈'라고 부른 기록은 전혀 없거든요.감자탕의 진짜 유래감자탕의 역사는 생각보다 그리 오래되지 않았어요. 감자가 우리나라에 들어온 것이 1824년경이고, 민간에 널리 퍼진 것은 ..
부동산 시장의 핫이슈였던 사전청약 제도가 결국 폐지되었어요.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기회를 앞당기고자 도입된 이 제도, 과연 어떤 문제점이 있었길래 3년 만에 막을 내리게 된 걸까요? 오늘은 사전청약의 의미부터 폐지 이유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사전청약이란 무엇인가요?사전청약은 일반적인 청약보다 1~3년 정도 앞서 입주자를 모집하는 제도예요. 주택 착공 이전에 미리 청약을 받는 거죠. 보통 아파트는 착공 시점에 청약을 진행하는데, 사전청약은 이보다 훨씬 이른 시기에 실시됩니다.주로 3기 신도시나 공공택지에서 공급되는 주택을 대상으로 했어요. 초기에는 LH 같은 공공기관이 공급하는 아파트만 해당됐지만, 나중에는 민간 건설사의 아파트까지 확대되었죠.사전청약과 일반청약의 차이점사전청약과 일반청약의 ..